고객센터 고객과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온라인 쇼핑!

약관 및 정책 이롬샵의 약관과 정책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이용약관

이롬샵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이롬(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를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적립금” 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을 말합니다.

“휴면 아이디”이라 함은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할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계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다. 위치기반 서비스의 제공
라.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청에 있어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가입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가입 및 전자상거래상의 계약에 관한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합니다.

5.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통보나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화 등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본인 확인 절차 등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회원등급)

 

1. 회사는 회원의 구매 금액, 횟수, 빈도 및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소정의 등급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등급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회원탈퇴 시 적립금 등 회원으로서의 모든 혜택은 소멸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경고 또는 “사이트” 이용의 정지 조치를 한 경우,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관련법률 등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메일 수신에 동의한 사람에 한하여 휴면 계정 처리 통지 후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서비스 이용 로그가 없을 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키고 개인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SMS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11 조 (구매신청)

 

1.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나.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입력
다.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바. 결제방법의 선택

 

 

제 12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를 알게 되는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 구매하는 경우
다.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어, 자가소비 목적에 대한 소명자료를 요청했으나 객관적인 자료를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라. 신용카드, 휴대폰, 적립금 등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구매를 가장(카드깡 등)하는 경우
마. 할인쿠폰, 적립금 등을 획득할 목적으로 부정한 거래를 계속하는 경우
바.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 관련법률에 위반되는 구매신청의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4.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취소 시 고객이 결제한 상품 대금은 즉시 환불처리 됩니다.

 

 

제 13 조 (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가.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나. 실시간 계좌이체
다. 휴대폰 결제
라.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제1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9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5 조 (적립금)

 

1. “적립금” 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로서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적립금(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유효기간은 월별로 관리되고 지급된 월로부터 1년이 지난 후 해당월의 말일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사용 후 환불 시 유효 기간이 지난 적립금을 받게 되는 경우, 해당 적립금은 지급 시점부터 7일 후 소멸됩니다.

4. 적립금 사용은 만료 기간이 빠른 적립금부터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미사용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5.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적립금을 회수, 아이디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할인쿠폰)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지급되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할인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할인쿠폰을 회수, 아이디 삭제 및 형사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발급된 할인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 1회로 한정됩니다.

5. 회원은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할인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7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18 조 (환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재화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구매확인의 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이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 및 청약철회 기간 등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합니다.

4. 이용자가 결제를 완료한 후 결제 완료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5. 배송준비중 상태에서 취소신청한 경우, 회사가 취소신청을 확인한 시점에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는 취소 처리가 가능하며, 상품 발송 이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6.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관례 법령에 의거하여 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 두유, 음료, 간식의 경우 7일 이내 “사이트”를 통해서 반품을 신청
나. 생식, 건강지향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웰빙기기의 경우 14일 이내 “해당 가맹점”을 통해서 반품을 신청

7.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복제 등이 불가능한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청약철회 제한 사유로 정하는 경우

8. 반품배송비를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9.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나 가맹점에 교환할 물품의 판매 중단 등으로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10.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20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 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나.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5.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취소일 경우 환불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와 기타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6.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1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1.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 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한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9. “회사”의 사이트(제2조 제1항에서 정한 범위 내)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다.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라.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4 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이메일을 ID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ž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해당 ID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5. “회원”이 제4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게 있습니다.

 

 

제 25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마.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바.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사. 제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자.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의 미이행
차. 빈번한 구매취소 등으로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카. 상품 등의 구매를 가장하여 재판매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타.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파.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행위
하.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2. “회원”은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의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사이트” 상의 공지사항 등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26 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1. “사이트”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ID, 컨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8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 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이용자”가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라.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마.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바.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사.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아.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자.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차.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사이트”의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사이트”를 탈퇴한 이후에는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취
하여야 합니다.

 

 

제 2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이롬샵 고객센터 : 080-345-1114

 

 

제 30 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이용자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2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6년 4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롬(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하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리를 보장합니다. 회사는 최초 가입 시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는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합니다.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관련 법령과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이롬 서비스(이롬, 이롬샵) 이용에 적용 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제공·파기

 

(1) 회사는 회원기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파기 합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파기

회원가입

필수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회원가입, 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연령 확인

회원탈퇴 후

5일 이내 삭제

선택

성별

맞춤형 상품 추천 등 마케팅 활용

회원탈퇴 후

5일 이내 삭제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인 경우: 중복가입확인

부가 서비스 제공 및
관계 법령에 따른 연령 확인

회원탈퇴 후

5일 이내 삭제

 

 

(2) 회사는 비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파기 합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파기

광고메일 구독신청

이메일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광고메일 수신 거부 시까지

 

 

(3) 회사는 이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서비스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파기 합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파기

상품구매

배송상품

배송상품: 수취인정보
(이름, 주소, 전화번호)

상품 배송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사용자 정보 확인

5년

(계약 및 철회, 결제 및 공급)

 

회원탈퇴 시 파기

결제 및 취소·환불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서비스 이용, 취소, 환불

5년

(계약 및 철회, 결제 및 공급)

 

회원탈퇴 시 파기

휴대전화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실시간 계좌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등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발급 이용

발급일로부터 1년

 

(4) 회사는 이벤트형태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파기 합니다.

분류

수집방법

수집항목

이용목적

보유 및 파기

이벤트

응모

소셜미디어 댓글을 통한 직접 참여 또는 이메일 입력 전송

이름, 소셜미디어ID

당첨자

신청

수집된 정보는 이벤트 종료 후 30일 이내 파기

이벤트

참여

이벤트 당첨에 따른 메시지 또는 댓글로 당첨자 직접 입력 송부

배송상품: 이름, 연락처, 주소 
이롬적립금: 이롬샵ID(이메일), 이름, 연락처

경품 전달

※ 소셜미디어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이롬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카페 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 및 당첨된 회원을 말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관리 합니다.
가. 휴면회원은 서비스 최종 이용 후 1년 동안 로그인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나. 이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되어 안전하게 보관하게 되며, 대상자에게 분리 보관 처리일을 기준으로 하여 최소 30일 이전에 이메일로 전송하여 안내합니다.
다. 휴면회원이 미이용자 DB에 별도 분리 전에 지속적으로 이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하는 경우, 이롬샵에서 로그인 하시기를 요청 드립니다.
라. 이용자가 요청 시에는 본인의 계정을 재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 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 거래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업체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구매 시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아래의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이롬

가맹점

서비스제공, 구매자확인,

이름,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구매자와 수취인이 다를 경우 수취인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보존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 동안 보관)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당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필요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알리고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당사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 있는 경우
다. 통계 작성, 학술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향상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구분

수탁자

위탁범위

본인인증

한국모바일인증㈜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

결제처리

㈜KG모빌리언스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핸드폰 결제

SMS / LMS 발송

㈜다우기술

주문, 배송 정보 발송

물류업체 및 배송업체

한솔물류

주문상품의 보관 및 배송

현대택배

이롬 가맹점

주문상품의 보관 및 배송

 

 

4.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목적 달성 후 지체 없이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단, 아래와 같이 다른 법령 또는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기간 동안 별도의 DB에서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 합니다. 이렇게 별도로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법령에서 정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절대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법률 / 내부 방침

수집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법원의 영장을 받은 수사기관 요청 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전기통신일시,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 자료 등

12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

표시·광고 기록

6개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회사 내부 방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는 행위 및 명의도용 등의 불•편법 행위 차단

이름,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6개월

 

5.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회/수정)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메뉴 또는 1:1 상담을 이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가입해지)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이 해지를 위해서는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이용)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요구가 다른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 계약이행이 곤란한 경우는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3)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로그인 계정을 종료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4)이용자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가.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쿠키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Internet Explorer 경우: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2) Chrome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 선택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9. 회사는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여 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가.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0
나.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누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라. 이 외에도 보안 시스템 도입 및 전문인력 확충 등 보안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취급자를 최소화 하고 있으며, 퇴직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노력 있습니다.

 

 

10.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개인정보와 관련된 민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또는 담당부서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문의해 주시는 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개인정보관리 담당부서

이름

정원화

김은종

직위

마케팅실 부장

마케팅실 과장

전화번호

080-345-1114

080-345-1114

이메일

eromshop@erom.co.kr

eromshop@erom.co.kr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02-550-9531~2 (http://eprivacy.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 단: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1566-0112 (www.netan.go.kr)

 

 

11.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에 관한 정책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4월 01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사항 시행일의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 할 것입니다.

 

  • 개정일자: 2016년 4월 01일
  • 시행일자: 2016년 4월 01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 v1.0

 

최근본
상품
배송조회